결론은 수학! 엔트리로 수학 실험하기

결론은 수학! 엔트리로 수학 실험하기

- 모집 인원
15명
- 수강대상
초등
- 수강 신청 기간
2023-08-01 ~ 2023-08-13
- 학습 기간
2023-08-14 10:00 ~ 08-14 12:50
- 수강 승인 방법
자동 승인
- 강좌 별점
(5)
 
 

1.강좌 소개

코딩을 위한 수학! 수학을 위한 코딩!
엔트리로 코딩과 수학, 두 마리 토끼를 잡자!

수학을 재미없어 하는 학생들도 쉽게 배울 수 있는 코딩 수학 수업 방법을 소개합니다.
단순 문제 풀이식 수업은 학생들을 지치게 만듭니다.
학생들을 다시 수학의 세상으로 초대할 수 있는 코딩 수학!
알콜램프와 비이커로 과학 실험을 하듯 엔트리 수학 코딩으로 수학을 실험하며 자연스럽게 수학의 개념과 원리를 익히는 수업을 제안합니다.
수학에 자신 없는 기초가 부족한 학생부터 더 심화된 내용을 공부하고 싶은 학생들까지 수학 코딩의 세상으로 초대해보세요.

2.강좌 목표

엔트리를 활용하여 코딩으로 수학 교과를 접목하여 학생들이 코딩을 수학적 문제 해결의 도구로 삼을 수 있는 방법을 익히는 것을 연수 목표로 합니다.
코딩을 수학적 문제해결 도구로 생각해서 수업에 활용하는 방안을 소개하는데 목표를 두고 있습니다.

학습 목차

차시차시명차시 내용
1 ~ 3 차시
(2023-08-14 10:00 ~
2023-08-14 12:50)
1차시 도형 개념 학습 수업에서 엔트리 활용하기초등 수학 코딩으로 여러 가지 평면도형의 특징 이해하기
1차시 : 수학 실험 도구로써 엔트리 수학코딩 알아보기
- 수학, SW 융합 교육의 필요성과 효과 알아보기
- 수학, 실과 교육과정 분석을 통한 수학과 SW교육의 융합 방안 찾기
2차시 : 수학코딩의 기초 활동 체험하기
- 정다각형 작도하기
- 정다각형의 변의 개수를 늘려 원처럼 보이게 하기
- 한 점에서 일정한 거리만큼 떨어진 곳에 점을 찍어 원 작도하기
3차시 : 수학코딩의 심화 활동 체험하기
- 원 작도 코딩을 활용해 나선 그리기
- 2차원 평면 상에 원하는 모양을 그리는 방법 알아보기
- 수학코딩으로 종합적인 문제 해결! 수학, SW, 미술 융합 교육 : 스트링아트, 프랙탈 작도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