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기능을 활용한 메이커 교육의 최강자 캔바
1.강좌 소개
캔바는 단순한 그래픽 디자인 플랫폼이 아닙니다. 메이커 교육은 지식을 읽고 듣기만 하던 기존의 교육 방식을 벗어나 직접 아이디어를 생각해내고 직접 창작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특히 AI기능을 장착한 캔바는 메이커교육을 실현 시켜줄 수 있는 최상의 에듀테크 도구로 재탄생하였습니다. 캔바에서 만날 수 있는 AI기능들을 살펴보고 이 기능들을 어떻게 수업에 적용할 수 있는지를 살펴보고자 합니다.
또한 캔바는 다른 플랫폼과 달리 학생 작품을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LMS기능을 소개합니다. 수업만들기(프로젝트 팀)을 구성하여 학생들의 작품을 관리하고 체계적으로 관리 뿐만 아니라 학생들이 작업하는 과정을 수시로 관찰하고 피드백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학생들이 제작한 자료는 패들렛이나 다른 LMS 공간으로 이동 시키지 않고 프리젠테이션이 가능합니다. 수업시간에 학생들의 에듀테크 활용 수업을 원활히기 위해서는 교사가 항시 관찰할 수 있는 효과적인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캔바의 AI기능을 활용한 최신 기능 소개
-캔바의 AI기능을 활용하여 엽서 만들기
-캔바의 AI기능을 활용하여 애니메이션 제작하기
-기존 자료(PDF, PPT)에 캔바로 디자인 업그레이드 기능 살펴보기
-캔바를 활용한 수업 사례 살펴보기
-프로젝트 기능을 통해 제작부터 발표까지 해결
2.강좌 목표
❍ 캔바의 다양한 AI기능을 활용하여 포스터,프리젠테이션 제작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다.
❍ 기존 자료(PDF, PPT)을 자료를 캔바에 업로드하여 기존 자료를 활용하는 방법을 통해 초보수강자들에게도 캔바의 활용 범위를 넓힐 수 있다.
❍ 캔바를 활용한 수업사례를 살펴보고 교육적 활용 방법과 수업 팁을 통해 수업시 효율적인 진행방법과 발생될 수 있는 문제를 미리 파악하여 대처할 수 있다.
❍ 학급그룹을 개설하여 학생들이 효과적으로 작품을 제작할 수 있는 있도록 학급 관리 방법을 익히고 프로젝트의 폴더 관리 방법을 통해 학생들의 프로젝트를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 캐릭터빌더 기능을 익히고, 이를 이용하여 웹툰을 제작해보고, 동영상기법과 함께 적용혀여 동적인 애니메이션을 제작하는 기능을 익힐 수 있다.
학습 목차
차시 | 차시명 | 차시 내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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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 2 차시 (2023-08-29 19:00 ~ 2023-08-29 20:50) | AI기능을 활용한 메이커 교육의 최강자 캔바 | 1차시: 캔바AI로 다양한 엽서 만들기 1) AI생성형이미지 사이트 예시 살펴보기 2) Text to image 기능을 알아보기 3) magic write 기능을 알아보기 4) AI기능을 활용하여 엽서 만들기 2차시: 캔바A로 애니메이션,학급 LMS관리하기 1) 캐릭터 빌더 기능 알아보기 2) 네컷 웹툰 만들기 3) 동적인 애니메이션 만들기 4) 학교가입하고 수업만들기 |
지식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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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영주
중산초등학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