쉽고 재미있는 AI 드로잉

쉽고 재미있는 AI 드로잉

- 모집 인원
15명
- 수강대상
초중등
- 수강 신청 기간
2024-01-01 ~ 2024-01-15
- 학습 기간
2024-01-16 14:30 ~ 01-16 16:20
- 수강 승인 방법
자동 승인
- 강좌 별점
(10)
 
 

1.강좌 소개

이 강좌는 AI 드로잉이 낯선 선생님들께 AI 드로잉을 소개하고, animated drawings와 뤼튼을 활용하여 실습활동을 하는 강좌입니다. 저학년부터 고학년까지 다양한 연령대의 학생들이 쉽고 재미있게 참여할 수 있는 활동으로 구성되어 있어 각자 여러 선생님들이 학교 현장에 효과적으로 적용할 수 있는 유용한 강좌가 될 것임을 확신합니다. 이 강좌를 통해 AI 드로잉의 개념 및 animated drawings와 뤼튼 실습활동을 하게 됩니다.


◦강좌 내용:

- 1) AI 드로잉이란? -   AI 드로잉의 기초개념 및 수업준비물 알아보기

- 2) 실습활동: [animated drawings] 움직이는 캐릭터 만들기 (캐릭터 스케치 => 업로드 => 공유)

- 3) 실습활동: [뤼튼] ai 상상화 (상상이란? => 상상표현 알아보기 => 상상화 만들기  작품완성 후 공유)

 

◦ 수준

-  해당 강좌는 기초적인 AI 드로잉 개념을 바탕으로 다양한 학년에 적용가능한 실습 위주의 커리큘럼입니다. 초등학교 저학년부터 중고등학생까지 다양한 연령대를 대상으로 하는만큼 난이도가 높지 않은 기초수준의 강좌로 에듀테크에 관심 있는 누구나 쉽게 수강할 수 있습니다.


◦ 타강좌와의 차별점

- 1) 지식샘터 강좌를 둘러보니, ai 드로잉 강좌 자체의 수가 적었습니다. 특히 이 강좌는 태블릿 및 스마트폰만 있으면 될정도로 특별한 준비물이 필요 없어서 수업준비가 용이하고 현장 활용력이 높다는 차별점이 있습니다.

  2) 적용가능한 연령대가 다양합니다. 난이도가 높지 않아서 초등학교 저학년 학생부터 중고등학생까지 여러 학생들에게 적용이 가능한 내용을 학습하실 수 있습니다.


◦ 수강생이 미리 준비해야 하는 것
종이(A4, 도화지 상관없음), 연필, 채색도구(색연필), 컴퓨터(스마트폰), 열정과 흥미


2.강좌 목표

이 강좌는 교사를 대상으로 하는 것으로, animated drawings와 뤼튼을 활용하여 AI 드로잉을 가르치는 방법에 중점을 둡니다

강좌의 인지적, 정의적, 행동적 목표는 다음과 같습니다.


[인지적 목표]

미술교육을 위한 에듀테크의 기본 이해부터 실제 적용까지 널리 경험하는 것에 목표를 둡니다. 이 강좌는 교사들에게 animated drawings와 뤼튼의 기본 개념(사용법)을 익히고 이후에 학습한 내용을 실제 현장에서 적용하는 데에 초점을 두고 있습니다.

[정의적 목표]

수강생의 예술적 표현 능력이 강화됩니다. AI를 사용하여 다양한 예술 작품을 만들고, 자신의 창의성을 표현하는데 AI 드로잉 기술을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행동적 목표]

주체적인 문제해결 및 커뮤니케이션 능력이 강화됩니다. 수강생들은 강좌에서 배운 내용을 기반으로 자유롭게 AI 드로잉 작품을 완성하고, 새로운 아이디어를 발전시키는 능력을 키울 수 있습니다. 또한 작품 공유 및 토의를 통해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 스킬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이러한 목표를 통해 교사들은 animated drawings와 뤼튼을 효과적으로 활용하여 AI 드로잉을 가르치고 학습자들에게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미적 경험을 제공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학습 목차

차시차시명차시 내용
1 차시
(2024-01-16 14:30 ~
2024-01-16 15:20)
Animated Drawings로 움직이는 캐릭터 만들기<1차시>

- ai 드로잉이란?
- animated drawings 수업의 준비물
- [animated drawings] 움직이는 캐릭터 만들기 (캐릭터 스케치 => 업로드 => 공유)
- 현장 적용 시 TIP
2 차시
(2024-01-16 15:30 ~
2024-01-16 16:20)
뤼튼으로 AI 상상화 만들기<2차시>

- 상상이란?
- 다양한 상상표현 알아보기
- 작품 완성
- [심화] ai 드로잉 참고하여 상상화 그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