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초보) 수업에 바로 적용하는 엔트리 수업 - 1기

(왕초보) 수업에 바로 적용하는 엔트리 수업 - 1기

- 모집 인원
15명
- 수강대상
초중등
- 수강 신청 기간
2024-01-01 ~ 2024-01-15
- 학습 기간
2024-01-16 14:30 ~ 01-16 16:20
- 수강 승인 방법
자동 승인
- 강좌 별점
(4)
 
 

1.강좌 소개

이 강좌는 엔트리 프로그램을 활용하는 방법을 배우고, 실과 및 창의적 체험활동에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지 다룹니다. 

1) 엔트리 기본 기능 알아보기

2) 엔트리 교실에서 활용하기

3) 엔트리로 간단한 도형 그리기

4) 엔트리로 간단한 게임 만들기 (미로게임, 점프점프)

5) 순차구조, 반복구조 이해하기


엔트리는 프로그래밍 교육을 위해 개발된 국내 최대 규모의 소프트웨어입니다.

강좌에서는 엔트리의 기본적인 기능과 사용법을 익힌 후, 실과 및 창의적 체험활동에 어떻게 적용할 수 있는지에 대해 학습합니다. 엔트리를 통해 학생들은 코드를 작성하고 실행해보며 문제 해결 능력과 논리적 사고력을 키울 수 있습니다.

또한, 이 강좌에서는 엔트리로 게임을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도 다루게 됩니다. 게임 제작은 학생들이 흥미롭게 프로그래밍을 배울 수 있는 좋은 방법 중 하나입니다. 엔트리를 활용하여 간단한 게임을 만들어보면서 프로그래밍의 재미와 창의성을 개발할 수 있습니다.

이 강좌를 통해 선생님들은 엔트리의 다양한 기능과 활용법을 익히고, 학생들에게 창의적인 프로그래밍 교육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2.강좌 목표

인지적 측면:

  • 엔트리 프로그램에 대한 이해를 통해 선생님들이 소프트웨어 교육의 기본 원리를 이해합니다.
  • 엔트리의 다양한 기능과 사용법을 익히고, 이를 통해 학생들에게 프로그래밍적 사고와 문제 해결 능력을 개발합니다.
  • 엔트리를 활용하여 학생들이 논리적 사고와 창의적 사고를 발전시킬 수 있도록 도움을 줍니다.

행동적 측면:

  • 엔트리를 활용하여 실과 및 창의적 체험활동을 설계하고 수행할 수 있습니다.
  • 엔트리로 간단한 게임을 제작하고, 학생들에게 프로그래밍의 즐거움과 창의성을 경험시킵니다.
  • 학생들에게 엔트리를 통해 자기주도적 학습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정의적 측면:

  • 선생님들은 엔트리를 활용하여 창의적이고 흥미로운 수업을 개발하고 진행할 수 있습니다.
  • 엔트리를 통해 학생들에게 프로그래밍 교육의 필요성과 가치를 전달하며, 학생들의 미래 진로에 대한 관심과 열정을 유발합니다.
  • 엔트리를 통해 선생님들은 교육 현장에서 혁신적이고 효과적인 온라인 교육 방법을 개발하고 적용할 수 있습니다.

학습 목차

차시차시명차시 내용
1 차시
(2024-01-16 14:30 ~
2024-01-16 15:20)
엔트리 알아보기<1차시>
-엔트리 소개
-엔트리 체험하기
-엔트리 기본 메뉴
-엔트리 블록 활용
-엔트리 오브젝트 이동 등
2 차시
(2024-01-16 15:30 ~
2024-01-16 16:20)
엔트리 활용하기<2차시>
-엔트리 기초
-프로그래밍의 구조
-게임 만들기
-블록 활용하기

지식샘

  • 김학민
    김학민
    대전송림초등학교

관련 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