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초보) 실과시간에 바로 적용하는 엔트리 수업 - 3기
1.강좌 소개
이 강좌는 엔트리 프로그램을 활용하는 방법을 배우고, 실과 및 창의적 체험활동에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지 다룹니다.
교과서 내용을 그대로 지도할 수 있는 방법을 배울 수 있습니다!
1) 엔트리 기본 기능 알아보기
2) 엔트리 교실에서 활용하기
3) 엔트리로 간단한 도형 그리기
4) 엔트리로 간단한 게임 만들기 (미로게임, 점프점프)
5) 순차구조, 반복구조 이해하기
2.강좌 목표
인지적 측면: 엔트리를 배울 수 있습니다!
- 엔트리 프로그램에 대한 이해를 통해 선생님들이 소프트웨어 교육의 기본 원리를 이해합니다.
- 엔트리의 다양한 기능과 사용법을 익히고, 이를 통해 학생들에게 프로그래밍적 사고와 문제 해결 능력을 개발합니다.
- 엔트리를 활용하여 학생들이 논리적 사고와 창의적 사고를 발전시킬 수 있도록 도움을 줍니다.
행동적 측면:
- 엔트리를 활용하여 실과 및 창의적 체험활동을 설계하고 수행할 수 있습니다.
- 엔트리로 간단한 게임을 제작하고, 학생들에게 프로그래밍의 즐거움과 창의성을 경험시킵니다.
- 학생들에게 엔트리를 통해 자기주도적 학습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정의적 측면:
- 선생님들은 엔트리를 활용하여 창의적이고 흥미로운 수업을 개발하고 진행할 수 있습니다.
- 엔트리를 통해 학생들에게 프로그래밍 교육의 필요성과 가치를 전달하며, 학생들의 미래 진로에 대한 관심과 열정을 유발합니다.
- 엔트리를 통해 선생님들은 교육 현장에서 혁신적이고 효과적인 온라인 교육 방법을 개발하고 적용할 수 있습니다.
학습 목차
차시 | 차시명 | 차시 내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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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 2 차시 (2024-02-22 09:30 ~ 2024-02-22 11:20) | 엔트리 알아보기 | <1차시> -엔트리 소개 -엔트리 체험하기 -엔트리 기본 메뉴 -엔트리 블록 활용 -엔트리 오브젝트 이동 등 <2차시> -엔트리 기초 -프로그래밍의 구조 -게임 만들기 -블록 활용하기 |
지식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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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학민
대전송림초등학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