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트리 AI 농구 드리블 게임, 당구 게임 만들기(1기)
1.강좌 소개
본 강좌는 엔트리를 이용하여 당구 게임과 AI 농구드리블 게임을 통해서 SW 및 AI교육의 기초를 익히는 강좌입니다. 강사진들이 직접 개발한 게임으로 엔트리의 기본 기능 및 블록 활용, 인공지능 수업 노하우를 받아가세요~
1. 당구 게임에서는 마우스포인터 위치로 이동하기, 조건문, 변수, 반복문, 벽에 닿으면 튕기기, 오브젝트 크기 및 모양 변경 등에 대해서 배울 것입니다.
2. AI 농구드리블 게임에서는 말하기 블록, 초시계 블록 없이 시간 나타내기, 인공지능 사람인식 블록, 변수의 활용 등에 대해 배울 것입니다.
본 강좌의 수준은 SW 및 AI수업을 처음 시작하시려는 분과 이제 막 시작하신 분입니다. 타강좌와의 차별성은 본 수업은 실제 수업을 할 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실습과 노하우를 공유해 드리며 수강생을 위한 많은 자료를 공유해 드린다는 점입니다.
2.강좌 목표
본 강좌를 통해 학습자는
1. 인지적으로 SW, AI교육의 기초 개념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 마우스포인터 위치로 이동하기, 조건문, 변수, 반복문, 벽에 닿으면 튕기기, 오브젝트 크기 및 모양 변경, 말하기 블록, 초시계 블록 없이 시간 나타내기, 인공지능 사람인식 블록, 변수의 활용 등에 대해 알게 됩니다.
2. 행동적으로는 실습을 직접 해 보면서 당구 게임과 AI 농구드리블 게임을 직접 만들 수 있습니다.
3. 정의적 측면으로는 많은 자료와 노하우를 함께 공유해 드리므로 실제 수업에 적용하고자 하는 마음을 갖게 합니다.
학습 목차
차시 | 차시명 | 차시 내용 |
---|---|---|
1 차시 (2024-01-29 19:00 ~ 2024-01-29 19:50) | 당구게임 만들기 | <1차시> - 당구큐 만들고 제어하기 - 빨간공 움직이게 하기 - 노란공과 초록공에 맞으면 점수 올라가게 하기 |
2 차시 (2024-01-29 20:00 ~ 2024-01-29 20:50) | AI 농구 드리블 게임 만들기 | <2차시> -인공지능 사람인식 블록을 활용해서 공 제어하기 -농구공의 y좌표를 이용해서 드리블 횟수 세기 -변수를 활용해서 10초 카운트다운 하기 |
지식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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곽현
대전목상초등학교 -
한호석
대전흥룡초등학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