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고속 업무 처리 치트키! ChatGPT 업무 개인 비서 만들기(2기)

초고속 업무 처리 치트키! ChatGPT 업무 개인 비서 만들기(2기)

- 모집 인원
15명
- 수강대상
유초중등
- 수강 신청 기간
2024-03-01 ~ 2024-03-29
- 학습 기간
2024-03-30 09:00 ~ 03-30 11:50
- 수강 승인 방법
자동 승인
- 강좌 별점
(140)
 
 

1.강좌 소개

뤼튼 ChatGPT-4.0(이하 ChatGPT)를 업무에 활용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ChatGPT 가입부터 기초적인 활용법, 한계와 주의점까지 알아보고 ChatGPT-4.0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플랫폼 뤼튼까지 함께 실습을 통해 알아보겠습니다. 저와 함께 모두 ChatGPT 마스터가 되어봐요. 그 까짓거 아무것도 아닙니다. 무서워할 필요가 없어요!

 

선생님의 수업을 방해하는 업무 폭탄! 저희는 업무로부터 진정 자유로울 수 없을까요? 최근 등장한 ChatGPT는 언어 모델 기반의 생성형 인공지능으로써 논리적인 텍스트를 만들어내거나 이해하는데 많은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잠깐만 들여다보지 않아도 금방 빼곡히 쌓이는 업무 메시지, 어떻게 해결하시나요? ChatGPT로 간편하게 핵심만 요약하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내 업무도 아닌데 다른 선생님께 토스받은 업무, 어떻게 하시나요? ChatGPT로 내 업무가 맞는지 아닌지 판단하는 방법을 알려드려요. 그 뿐 아닙니다. 매달 내가 해야할 업무를 관리하는 방법, 매달 내 스케줄을 정리하는 방법까지 마스터해보세요!

 

기안과 품의까지 ChatGPT의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기안에 들어갈 내용을 추출해내거나 개떡같이 써도 찰떡같이 알아들어서 대신 기안이나 품의를 써주기까지 해요! 끝이 아닙니다! 엑셀, 파워포인트, 회의록, 안내장, 계획서 및 보고서 작성 등 다양한 형태의 문서 작업도 ChatGPT의 도움을 받을 수 있어요!

 

어떠세요? 진짜 ChatGPT 활용법! 궁금하지 않으세요? ChatGPT의 파도에 떠밀리지 않고 함께 파도 타고 업무 뽀개기! 같이 해보실래요?



2.강좌 목표

ChatGPT에 대해 막연한 두려움을 없애고 ChatGPT가 무엇인지 알아보고 ChatGPT가 업무 간소화에 어떤 방식으로 쓰일 수 있을지 알 수 있다.

 

교사가 처리하는 업무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고 업무 처리 과정을 입력과 출력 과정으로 나누어 볼 수 있으며 ChatGPT를 업무 처리 과정에 활용할 수 있다.

 

ChatGPT를 실제 업무 처리에 적극적으로 사용하고자 하는 태도를 기를 수 있으며 업무 처리에 사용할 때 주의점을 알고 올바르게 사용하려는 태도를 갖을 수 있다.



학습 목차

차시차시명차시 내용
1 ~ 3 차시
(2024-03-30 09:00 ~
2024-03-30 11:50)
ChatGPT 진짜 활용법! 업무 개인 비서로 쓰기1차시 : 뤼튼(ChatGPT)으로 업무포털 쉽게 쓰기
- 교사가 평상시 하는 업무에는 어떤 것들이 있나?
- ChatGPT가 도움을 줄 수 있는 분야는?
- 업무에 활용할 때 주의할 점은?
- 긴 업무메시지, E-mail 요약하기
- 업무분장 이게 맞나? 공문 주인 찾기
- 월별 업무 기안 계획 세우기

2차시 : 뤼튼으로 공문서 쉽게 작성하기
- 자동 기안문 작성하기
- 자동 품의 작성하기

3차시 : 뤼튼으로 문서 작성 쉽게 하기
- 엑셀 함수 편하게 쓰기
- 회의록, 안내장 편하게 쓰기
- 각종 계획서 보고서 쉽게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