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트리)방탈출 게임과 심바의 모험 게임 만들기(2기)
1.강좌 소개
단 2시간만에 엔트리의 다양한 기능을 체험하고 제작한 작품으로 직접 게임을 해볼 수 있는 강좌입니다. 엔트리를 이용하여 방탈출 게임과 심바의 모험 게임을 통해서 SW 및 AI교육의 기초를 익힙니다. 학생들이 좋아하는 게임이라는 소재를 활용하여 엔트리에서 수수께끼를 풀 듯이 다양한 단서를 주고 방탈출을 하도록 게임을 만듭니다. 또한, 장애물을 피하고 베네핏은 획득하는 방식의 게임도 제작합니다.
1. 방탈출 게임에서는 다수의 장면 활용, 신호 및 변수 활용, 조건문, 반복문 활용 등에 대해서 배울 것입니다.
2. 심바의 모험 게임에서는 배경의 이동, 변수의 활용, 복제본 활용 등에 대해 배울 것입니다.
이 강좌는 SW 및 AI수업을 처음 시작하시려는 분을 대상으로 합니다. 혹은 엔트리를 다뤄보셨거나 블록코딩에 관심이 있는 선생님들 모두 강좌에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강좌에서 수업에 바로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아이디어와 자료들도 공유해드리고 있습니다.
강좌 수강하시고 다음날 바로 교실에 적용해보세요!
2.강좌 목표
이번 강좌에서는
1. 엔트리의 기초 기능을 직접 실습할 수 있다.
2. 엔트리 블록의 종류와 각 블록의 기능을 알 수 있다.
3. 엔트리 기능을 활용한 작품을 제작할 수 있다.
4. 엔트리로 간단한 게임을 제작할 수 있다.
5. 코딩교육에 대해 자신감을 가질 수 있고 학급에 적용하는 태도를 가질 수 있다.
1. 엔트리의 기초 기능을 직접 실습할 수 있다.
2. 엔트리 블록의 종류와 각 블록의 기능을 알 수 있다.
3. 엔트리 기능을 활용한 작품을 제작할 수 있다.
4. 엔트리로 간단한 게임을 제작할 수 있다.
5. 코딩교육에 대해 자신감을 가질 수 있고 학급에 적용하는 태도를 가질 수 있다.
학습 목차
차시 | 차시명 | 차시 내용 |
---|---|---|
1 차시 (2024-03-26 19:00 ~ 2024-03-26 19:50) | 방탈출 게임 만들기 | <1차시> -장면 추가하기 -방탈출 아이템 추가하기 -신호와 변수 활용하기 -복제본, 반복문, 조건문 활용하기 |
2 차시 (2024-03-26 20:00 ~ 2024-03-26 20:50) | 심바의 모험 게임 만들기 | <2차시> -캐릭터에 이름과 스토리 부여하기 -배경 이동하기 -모양 바꾸기 -베네핏과 장애물 만들기 -조건문, 복제본 활용하기 |
지식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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곽현
대전목상초등학교 -
한호석
대전흥룡초등학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