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썬 무작정 따라하기(파이썬 설치 및 데이터 활용 기초)(1기)

파이썬 무작정 따라하기(파이썬 설치 및 데이터 활용 기초)(1기)

- 모집 인원
15명
- 수강대상
초중등
- 수강 신청 기간
2024-03-01 ~ 2024-03-06
- 학습 기간
2024-03-07 15:00 ~ 03-07 16:50
- 수강 승인 방법
자동 승인
- 강좌 별점
(12)
 
 

1.강좌 소개

이 강좌는 파이썬을 처음 접하는 선생님들을 대상으로 진행됩니다. 실시간 화상강의의 특징을 활용하여 파이썬 기초부분을 강사의 설명의 들으며 직접 실습해보고, 모르는 부분이 있을 때는 바로 질문하고 답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번 강의를 시작으로 파이썬과 관련된 내용이 여러 차시 이어서 진행될 예정입니다. 이 강좌는 이어지는 여러 강좌 중 첫 강좌로 선생님들이 파이썬 공부의 첫걸음을 잘 뗄 수 있도록 도울 것이며, 일회성으로 끝나지 않고 이어지는 강좌를 통해 파이썬에 대해 더 알아갈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번 강좌에서는 파이썬이 무엇인지 소개하고, 파이썬 설치에서부터 데이터 활용의 기초 부분을 다룹니다. 연결된 학습을 위하여 심화 내용은 이어지는 다른 강좌를 통해 학습할 수 있습니다.

<강의 순서>
  1. 파이썬 소개: 파이썬 알아보기, 파이썬 특징 및 활용 
  2. 파이썬 설치 및 IDLE 실행: 파이썬 설치 방법 안내, IDLE 실행 방법 알아보기
  3. 문자, 숫자, 변수, 리스트 작성

2.강좌 목표

파이썬 기초 강좌의 주요 목표는 프로그래밍 초보자들을 대상으로 파이썬 언어의 기초 원칙을 이해하고 활용하는 능력을 기르는 것입니다. 이 강좌와 이어지는 후속 강좌는 다음과 같은 목표를 가지고 있습니다:

  1. 파이썬의 기본 개념 이해: 변수, 자료형, 연산자, 조건문, 반복문, 함수 등 파이썬의 기본적인 구성 요소를 이해합니다.

  2. 실습 중심 학습: 실제 예제와 프로젝트를 통해 프로그래밍을 직접 체험하고 문제 해결 능력을 향상시킵니다.

  3. 프로그래밍 스킬 개발: 파이썬을 사용하여 간단한 프로그램을 작성하고, 이를 통해 프로그래밍 능력을 향상시키며, 자신만의 소프트웨어를 개발할 수 있는 역량을 키웁니다.

  4. 응용 분야 소개: 데이터 분석, 웹 개발, 인공지능, 머신러닝 등 파이썬의 다양한 응용 분야를 소개하여 향후 자신의 관심 분야를 탐구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5. 문제 해결 능력 향상: 프로그래밍을 통해 문제 해결 능력을 향상시키고, 현실 세계의 복잡한 문제에 대한 해결책을 찾는데 도움을 줍니다.

이 파이썬 기초 강좌는 프로그래밍의 기초부터 시작하여 미래에 대비하는데 필요한 기술과 역량을 갖출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학습 목차

차시차시명차시 내용
1 ~ 2 차시
(2024-03-07 15:00 ~
2024-03-07 16:50)
파이썬 무작정 따라하기<1차시>
- 파이썬 소개 및 설치
- IDLE 실행


<2차시>
- 문자, 숫자, 변수, 리스트 작성
- turtle 모듈

지식샘

  • 모수빈
    모수빈
    목포서부초등학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