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 수 있다! 엔트리와 함께 알고리즘 쑥쑥! (KPC SW 2급 문제 파고들기)
1.강좌 소개
'열심히 수강한 나! 내 엔트리 능력은 얼마나 될까?'
'요즘 학생들은 어느정도 엔트리를 할까?'
'엔트리 공부를 제대로 하고 싶어요!'
'엔트리로도 자격증을 딸 수 있을까?'
이런 고민들을 모으고 모아 '할 수 있다! 엔트리와 함께 알고리즘 쑥쑥!' 강좌를 열었습니다! (짝짝!)
열심히 공부한 선생님들은 자신의 엔트리 능력을 점검하는 시간을!
요즘 엔트리 한다는 초등학생들은 어느정도 하는지 궁금한 선생님들은 직접 체험해보는 시간을!
더 많은 프로그램을 접해보고 싶은 선생님들께써는 플러스 알파의 학습시간을!
엔트리 자격증을 따고 싶은 선생님들께서는 자격증 공부시간을!
<이번 강의 함께 만들 프로그램!>
- 순차, 반복, 변수 기능을 활용한 움직이는 새 프로그램 만들기
- 순차, 반복, 선택 기능을 활용한 어린이 탐험가 프로그램 만들기
- 반복, 선택 기능을 활용한 말 움직임 프로그램 만들기
- 순차, 신호, 복제본 기능을 활용한 암탉 프로그램 만들기
- 그리기, 신호, 반복 기능을 활요한 칠판 프로그램 만들기
'요즘 학생들은 어느정도 엔트리를 할까?'
'엔트리 공부를 제대로 하고 싶어요!'
'엔트리로도 자격증을 딸 수 있을까?'
이런 고민들을 모으고 모아 '할 수 있다! 엔트리와 함께 알고리즘 쑥쑥!' 강좌를 열었습니다! (짝짝!)
열심히 공부한 선생님들은 자신의 엔트리 능력을 점검하는 시간을!
요즘 엔트리 한다는 초등학생들은 어느정도 하는지 궁금한 선생님들은 직접 체험해보는 시간을!
더 많은 프로그램을 접해보고 싶은 선생님들께써는 플러스 알파의 학습시간을!
엔트리 자격증을 따고 싶은 선생님들께서는 자격증 공부시간을!
<이번 강의 함께 만들 프로그램!>
- 순차, 반복, 변수 기능을 활용한 움직이는 새 프로그램 만들기
- 순차, 반복, 선택 기능을 활용한 어린이 탐험가 프로그램 만들기
- 반복, 선택 기능을 활용한 말 움직임 프로그램 만들기
- 순차, 신호, 복제본 기능을 활용한 암탉 프로그램 만들기
- 그리기, 신호, 반복 기능을 활요한 칠판 프로그램 만들기
2.강좌 목표
KCP 소프트웨어 영역 2급 실전 문제를 해결함으로써 알고리즘 능력을 향상할 수 있다.
- 순차, 반복, 변수 기능을 활용한 움직이는 새 프로그램 만들기
- 순차, 반복, 선택 기능을 활용한 어린이 탐험가 프로그램 만들기
- 반복, 선택 기능을 활용한 말 움직임 프로그램 만들기
- 순차, 신호, 복제본 기능을 활용한 암탉 프로그램 만들기
- 그리기, 신호, 반복 기능을 활요한 칠판 프로그램 만들기
- 순차, 반복, 변수 기능을 활용한 움직이는 새 프로그램 만들기
- 순차, 반복, 선택 기능을 활용한 어린이 탐험가 프로그램 만들기
- 반복, 선택 기능을 활용한 말 움직임 프로그램 만들기
- 순차, 신호, 복제본 기능을 활용한 암탉 프로그램 만들기
- 그리기, 신호, 반복 기능을 활요한 칠판 프로그램 만들기
학습 목차
차시 | 차시명 | 차시 내용 |
---|---|---|
1 ~ 2 차시 (2022-04-08 18:00 ~ 2022-04-08 19:50) | 할 수 있다! 엔트리와 함께 알고리즘 쑥쑥! (KPC SW 2급 문제 파고들기) | - 순차, 반복, 변수 기능을 활용한 움직이는 새 프로그램 만들기 - 순차, 반복, 선택 기능을 활용한 어린이 탐험가 프로그램 만들기 - 반복, 선택 기능을 활용한 말 움직임 프로그램 만들기 - 순차, 신호, 복제본 기능을 활용한 암탉 프로그램 만들기 - 그리기, 신호, 반복 기능을 활요한 칠판 프로그램 만들기 |
지식샘
-
조원철
대전석교초등학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