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에서 가장 쉬운 에듀테크 게임 수업 만들기 프로젝트(2기)

세상에서 가장 쉬운 에듀테크 게임 수업 만들기 프로젝트(2기)

- 모집 인원
40명
- 수강대상
초중등
- 수강 신청 기간
2023-08-01 ~ 2023-08-20
- 학습 기간
2023-08-21 18:00 ~ 08-23 19:50
- 수강 승인 방법
자동 승인
- 강좌 별점
(31)
 
 

1.강좌 소개

 에듀테크 활용 게이미피케이션 수업의 기초부터 적용까지 

가장 쉽게, 한 번에 정리할 수 있는 강좌입니다.


에듀테크 활용 게이미피케이션  수업을 만들어보고는 싶은데, 

진입 장벽이 높은 것 같고 시간도 오래 걸려서 힘드셨다고요?

이제는 좀 빠른 시간에 배워서 바로 써먹을 수 있는 수업을 원하신다고요?


과도한 행정 업무로, 많은 수업 시수로, 여러 보호자들의 민원과 각종 생활지도로 바쁘고 여유가 없으신 선생님들의 상황에 공감하며 빠르게 에듀테크 수업을 효율적으로 만드실 수 있도록 

'세상에서 가장 쉬운 에듀테크 활용 게이미피케이션 수업사례 및 제작 방법'을 준비했습니다.



6차시만에 바로 배워서 바로 써먹으실 수 있도록 개념과 방법의 요점만 쏙쏙 뽑아 바로 알려드립니다.


이번 기회에 한 번에 에듀테크 활용 게이미피케이션 수업을 정리해 보세요!


강좌 말미에 에듀테크 활용 게이미피케이션 수업자료가 담긴 선물도 함께 드릴 예정입니다.




* 이런 분들께 추천드려요 [유치원, 초등, 중등 교과급 상관 없습니다!]


- 에듀테크 활용 게이미피케이션 수업에 대한 기초적인 이해가 없지만, 실천에 옮기고 싶으신 선생님들

- 에듀테크 활용 게이미피케이션 수업을 몇 번 기획해보셨지만 높은 진입장벽으로 포기하셨던 선생님들

- 단시간에 배워서 에듀테크 활용 게이미피케이션 수업을 만들어보고 싶으신 선생님들


* 이런 분들께는 도움이 되지 않을 수 있어요


- ZEP, 코스페이시스 에듀, 제페토, 라포라포 등을 활용해 이미 메타버스, 인공지능 활용 수업을 진행중인 선생님들

- 메타버스, 인공지능 관련 학과를 전공하셨거나 현재 학업으로 전공중인 선생님들




* 준비물
1) 노트북 혹은 데스크탑, 마우스(필수)

  * 듀얼 모니터를 준비해주신다면 더욱 원활하게 연수를 들으시며 실습을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필수는 아님)
2) 스마트폰 혹은 태블릿 PC



유사 강좌와의 차별점은요!


- 기존 강좌와의 가장 큰 차별점은 '가장 쉽게 따라할 수 있는 플랫폼'을 선정해 '가장 쉬운 방식으로 설명'드리며, 이론부터 적용, 실습까지 모두 한 번에 아우르고 있다는 점입니다. 또한 강의를 진행하며 궁금하신 점들을 실시간 대화 및 채팅을 통해 해결하고 넘어가며, 강좌 말미에는 연수자가 직접 제작한 에듀테크 활용 게이미피케이션 수업 자료를 제공해드릴 예정입니다.


- 실제 연수자(강사)가 직접 수업에 적용한 사례를 바탕으로 연수를 진행합니다! 에듀테크를 활용해 어떻게 게이미피케이션 수업에 적용했는지 실제 수업 장면을 보여드리면서 구체적으로 설명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2.강좌 목표

1. 보드게임 기반의 부루마블에 에듀테크 기능과 인권 감수성 가치를 추가해 수업에 적용한세계사 인권 부루마블사례를 통해 교과 수업용 부루마블 게임을 제작할 수 있다.


2. 메타버스 플랫폼 코스페이시스 에듀를 활용해 가장 기초적인 방탈출 게임을 만들 수 있다.


3. NFT 기반 메타버스 플랫폼 라포라포를 활용해 온오프라인 연계가 가능한 방탈출 게임을 만들 수 있다.


4. 메타버스 플랫폼 띵커벨 배틀 모드, 카훗 컬러 킹덤을 활용해 수업 차시 정리용 미니게임을 제작할 수 있다.


5. 메타버스 플랫폼ZEPETO를 활용해 방탈출 게임 미션지를 제작하고 이를 활용할 수 있다.


6. 인공지능 Chat GPT, 뤼튼을 활용해 교과 수업 방탈출 게임을 제작할 수 있다.



학습 목차

차시차시명차시 내용
1 차시
(2023-08-21 18:00 ~
2023-08-21 18:50)
부루마블 게임으로 만나는 인권과 평화의 에듀테크 교과 수업- 에듀테크 기능(태블릿을 통한 화면공유, 온라인 주사위 어플 등)을 기바능로 세계사 속 인권 침해 사례를 부루마블 게임으로 녹여낸 수업 사례를 소개하고 게임을 구안·제작하는 방법에 대해 강의한다.
- 연수 말미에 강사가 직접 제작한 부루마블 교안을 공유하여 게이미피케이션 교육이 확산되도록 유도한다.
2 차시
(2023-08-21 19:00 ~
2023-08-21 19:50)
코스페이시스 에듀를 활용한 교과 방탈출 게임 만들기- 블록 코딩 메타버스 플랫폼인 코스페이시스 에듀를 활용한 메타버스 역사 방탈출 게임의 사례를 살펴보고 체험해보며, 직접 교과 수업 내용으로 메타버스 월드를 만들어보는 실습을 진행한다.
- 연수 말미에 강사가 직접 제작한 코스페이시스 에듀 메타버스 월드 코드를 공유하여 복사 후 자유롭게 교과 특성에 맞게 변형·활용하도록 안내한다.
3 차시
(2023-08-22 18:00 ~
2023-08-22 18:50)
라포라포를 활용한 온오프라인 방탈출 게임 만들기- NFT 기반 메타버스 플랫폼인 라포라포를 활용한 온오프라인 연계 역사 방탈출 게임의 사례를 살펴보고, 직접 교과 수업 내용을 메타버스 게임을 만들어 볼 수 있는 아이디어를 생성한다.
4 차시
(2023-08-22 19:00 ~
2023-08-22 19:50)
띵커벨, 카훗을 활용한 교과 복습 게임 만들기- 간단하게 복습용 퀴즈를 제작하고 진행할 수 있는 띵커벨 배틀 모드, 카훗 컬러킹덤을 활용한 수업 사례를 살펴보고, 교과 복습용 게임을 만들 수 있는 아이디어를 생성한다.
5 차시
(2023-08-23 18:00 ~
2023-08-23 18:50)
제페토(ZEPETO)를 활용한 교과 미션 게임 만들기- RPG 기반 메타버스 플랫폼인 제페토(ZEPETO)를 활용한 역사 미션 게임의 사례를 살펴보고, 구현된 제페토 월드를 바탕으로 미션지를 구성하는 아이디어를 생성하고 제작해본다.
- 연수 말미에 강사가 직접 제작한 미션지 양식을 공유하여 복사 후 자유롭게 교과 특성에 맞게 변형·활용하도록 안내한다.
6 차시
(2023-08-23 19:00 ~
2023-08-23 19:50)
Chat GPT, 뤼튼을 활용한 교과 방탈출 게임 만들기- 대표적인 인공지능(AI) 플랫폼인 Chat GPT, 뤼튼을 활용한 역사 방탈출 게임의 사례를 살펴보고, 교과 수업 내용을 바탕으로 인공지능 도구를 활용해 방탈출 게임을 만들어 볼 수 있는 아이디어를 생성한다.
- 연수 말미에 강사가 직접 제작한 인공지능 활용 방탈출 게임 활동지를 공유하여 에듀테크 문화를 확산한다.

지식샘

  • 김동은
    김동은
    번동중학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