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시간 듣고 앱개발 수업하기
1.강좌 소개
소프트웨어 앱개발 수업을 쉽게 구성하고 싶은 선생님을 위한 실제적인 연수입니다.
2시간의 연수를 통해 소프트웨어에 익숙하지 않으신 분도 앱을 개발하고,
수업에 바로 활용이 가능하도록 준비했습니다.
5~6학년 실과 소프트웨어 수업, 중학교 정보수업 뿐만 아니라 창체 및 동아리 수업에 적용이 가능합니다.
이번 연수에서는 소프트웨어, 인공지능 교육으로서의 앱 개발 교육에 대해 알아보고를 여러 난이도의 그림판 앱과 세포 키우기 게임 앱을 만들어 볼 것입니다.
또한 연수생들에게 수업에 바로 적용이 가능한 자료를 공유하여 수업에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2.강좌 목표
수업에 바로 활용이 가능한 소프트웨어 및 인공지능 앱개발 연수입니다.
연수를 들음으로써 소프트웨어와 인공지능교육의 기초와 원리를 알게되고 앱인벤터를 통한 앱개발 기술을 알게될 것입니다. 그리고 연수생 선생님들은 연수에서 공부한 내용과 공유된 자료를 활용하여 실제 수업에 적용할 수 있게 됩니다. 또한 소프트웨어 및 인공지능 교육으로서의 앱 개발에 흥미를 느끼고 관심을 가지게 될 것입니다.
학습 목차
차시 | 차시명 | 차시 내용 |
---|---|---|
1 차시 (2022-07-20 19:00 ~ 2022-07-20 19:50) | 앱개발 기본기 익히기(앱인벤터) | 기초 그림판 1 - 캔버스 사용하기 - 버튼 활용하기 기초 그림판 2 - 수평배치 활용하기 - 자이로센서 사용하기 |
2 차시 (2022-07-20 20:00 ~ 2022-07-20 20:50) | 앱개발 한걸음 더 나아가기(앱인벤터) | 심화 그림판 - 색 추출하기 - 슬라이더 활용하기 세포 키우기 - 공 이용하기 - 방향센서 이해하기 |
지식샘
-
마명선
대불초등학교 -
한호석
대전흥룡초등학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