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시간 듣고 왕초보 앱개발 수업하기(1기)

2시간 듣고 왕초보 앱개발 수업하기(1기)

- 모집 인원
15명
- 수강대상
초중등
- 수강 신청 기간
2023-05-01 ~ 2023-05-15
- 학습 기간
2023-05-16 19:00 ~ 05-16 20:50
- 수강 승인 방법
자동 승인
- 강좌 별점
(0)
 
 

1.강좌 소개

소프트웨어 앱개발 수업을 쉽게 구성하고 싶은 선생님을 위한 실제적인 연수입니다.

2시간의 연수를 통해 소프트웨어에 익숙하지 않으신 분도 앱을 개발하고,

수업에 바로 활용이 가능하도록 준비했습니다.

본 강좌는 앱인벤터를 활용하여 그림판 어플을 만드는 과정을 통해 앱인벤터의 기초적인 기능을 익히고

수업에서 적용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한 강좌입니다.

본 강좌의 수준은 앱인벤터에 대해 전혀 모르셔도 수강이 가능합니다. 다만 앱인벤터에 대해 심화적인 기능을 원하시면

다른 심화 강좌를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다른 강좌와의 차이점은 앱인벤터에 대한 기초적인 기능을 익히면서 수업에 바로 적용할 수 있도록 수업에서 활용할 수 있는 팁을 설명해 드립니다. 

5~6학년 실과 소프트웨어 수업, 중학교 정보수업 뿐만 아니라 창체 및 동아리 수업에 적용이 가능합니다.

이번 연수에서는 소프트웨어, 인공지능 교육으로서의 앱 개발 교육에 대해 알아보고를 여러 난이도의 그림판 앱과 세포 키우기 게임 앱을 만들어 볼 것입니다.

또한 연수생들에게 수업에 바로 적용이 가능한 자료를 공유하여 수업에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2.강좌 목표

앱인벤터 수업이 처음이신 왕초보 선생님께서도 수업에 바로 활용이 가능한 소프트웨어 및 인공지능 앱개발 연수입니다.

연수를 들음으로써 소프트웨어와 인공지능교육의 기초와 원리를 알게되고 앱인벤터를 통한 앱개발 기술을 알게될 것입니다. 그리고 연수생 선생님들은 연수에서 공부한 내용과 공유된 자료를 활용하여 실제 수업에 적용할 수 있게 됩니다. 또한 소프트웨어 및 인공지능 교육으로서의 앱 개발에 흥미를 느끼고 관심을 가지게 될 것입니다.



학습 목차

차시차시명차시 내용
1 차시
(2023-05-16 19:00 ~
2023-05-16 19:50)
앱개발 기본기 익히기(앱인벤터)기초 그림판 1
- 캔버스 사용하기
- 버튼 활용하기
기초 그림판 2
- 수평배치 활용하기
- 자이로센서 사용하기
2 차시
(2023-05-16 20:00 ~
2023-05-16 20:50)
앱개발 한걸음 더 나아가기(앱인벤터)심화 그림판
- 색 추출하기
- 슬라이더 활용하기

지식샘

  • 한호석
    한호석
    대전흥룡초등학교
  • 마명선
    마명선
    대불초등학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