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꾸로 배우는 엔트리 게임만들기1탄(엔트리기초, 미로찾기, 곰점프 게임만들기)

거꾸로 배우는 엔트리 게임만들기1탄(엔트리기초, 미로찾기, 곰점프 게임만들기)

- 모집 인원
15명
- 수강대상
초중등
- 수강 신청 기간
2024-02-01 ~ 2024-02-13
- 학습 기간
2024-02-14 14:00 ~ 02-14 15:50
- 수강 승인 방법
자동 승인
- 강좌 별점
(6)
 
 

1.강좌 소개

 ㆍ '거꾸로 배우는 엔트리 게임만들기' 강좌는 목표(게임만들기)를 통해 기초코딩기능을 습득하는 역구조  방식을 제시합니다.

 ㆍ 이 강좌는 기초 강좌이며 후속강좌는 '거꾸로 배우는 엔트리 게임만들기2(장애물피하기, 바운스볼)'가 있습니다. (지속적으로 추가예정입니다.)

 ㆍ 선생님들께서 실습하시며 강의를 들을 수 있도록 진행됩니다이 강좌는 다음과 같은 내용을 다룹니다.

 

<강의 순서>

1. 엔트리 소선생님들에게 엔트리의 기능과 활용 사례를 소개합니다

 

2. 교육 활용 방법선생님들에게 엔트리를 수업에서 활용하는 방법을 안내합니다프로그래밍 기초 프로젝트 아이디어 제시 등에 대한 지침을 제공하여 수업 계획을 지원합니다.

 

3. 수업 자료와 활동선생님들께 엔트리 활용 수업에서 시용할 수 있는 프로젝트 아이디어실습 활동 등의 자료를 제공합니다이를 통해 선생님들은 수업을 구성하고 지도할 수 있습니다.



2.강좌 목표

선생님을 대상으로 하는 엔트리 강좌의 목표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엔트리 이해와 활용: 선생님들에게 엔트리 기능, 사용 방법, 프로그래밍 환경 등을 이해시키고, 엔트리를 교실에서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배우도록 합니다.

  2. 창의적인 교육 활동 개발: 선생님들은 학생들이 엔트리를 활용하여 창의적이고 유익한 프로젝트를 구현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프로젝트 기획, 문제 해결, 협력 등을 통해 학생들의 창의력과 문제 해결 능력을 발전시키는 교육 활동을 개발하는 능력을 강화시킵니다.

  3. 학생들의 참여와 협력 독려: 엔트리 강좌를 통해 선생님들은 학생들을 적극적으로 참여시키고 협력을 장려하는 방법을 배우게 됩니다. 그들은 학생들의 창의성을 존중하고, 그들이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협력하고 팀워크를 발휘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학습 목차

차시차시명차시 내용
1 ~ 2 차시
(2024-02-14 14:00 ~
2024-02-14 15:50)
거꾸로 배우는 엔트리 게임만들기<1차시>
- 코딩, 알고리즘이란
1. 라면끓이기로 알아보는 코딩, 알고리즘!
- 엔트리 알아보기 :
1. 다양한 교육용 컴퓨터 언어알아보기
2. 엔트리 접속, 다운로드, 화면이해하기
-엔트리 게임만들기(미로찾기)
1. 배경만들기
2. 캐릭터 움직임 만들기
3. 조건추가하기
4. 엔딩화면 만들기

<2차시>
- 엔트리 게임만들기(곰점프)
1. 배경만들기
2. 캐릭터 생성 및 움직임 만들기
3. 목표 오프젝트 만들기
4. 엔딩화면 만들기
- 응용방법 토의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