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꾸로 배우는 엔트리 게임만들기 2탄(바운스볼, 피하기게임2종)
1.강좌 소개
'거꾸로 배우는 엔트리 게임만들기' 강좌는 목표(게임만들기)를 통해 기초코딩기능을 습득하는 역구조 방식을 제시합니다. 선생님들께서 실습하시며 강의를 들을 수 있도록 진행됩니다. 이 강좌는 다음과 같은 내용을 다룹니다.
<강의 순서>
1. 엔트리 소개: 선생님들에게 엔트리의 기능과 활용 사례를 소개합니다.
2. 교육 활용 방법: 선생님들에게 엔트리를 수업에서 활용하는 방법을 안내합니다. 프로그래밍 기초, 프로젝트 아이디어 제시 등에 대한 지침을 제공하여 수업 계획을 지원합니다.
3. 수업 자료와 활동: 선생님들께 엔트리 활용 수업에서 시용할 수 있는 프로젝트 아이디어, 실습 활동 등의 자료를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 선생님들은 수업을 구성하고 지도할 수 있습니다.
※본 강좌는 ‘거꾸로 배우는 엔트리 게임만들기(미로찾기)’ 후속강좌입니다. 이전 강좌에서 강의했었던 ‘코딩, 엔트리프로그램 접속, 다운로드, 화면의 이해’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이전 강좌를 수강하지 않은 선생님께서는 https://playentry.org로 접속하셔서 회원가입후 수강을 권장드립니다.
2.강좌 목표
선생님을 대상으로 하는 엔트리 강좌의 목표는 다음과 같습니다
엔트리 이해와 활용: 선생님들에게 엔트리 기능, 사용 방법, 프로그래밍 환경 등을 이해시키고, 엔트리를 교실에서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배우도록 합니다.
창의적인 교육 활동 개발: 선생님들은 학생들이 엔트리를 활용하여 창의적이고 유익한 프로젝트를 구현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프로젝트 기획, 문제 해결, 협력 등을 통해 학생들의 창의력과 문제 해결 능력을 발전시키는 교육 활동을 개발하는 능력을 강화시킵니다.
학생들의 참여와 협력 독려: 엔트리 강좌를 통해 선생님들은 학생들을 적극적으로 참여시키고 협력을 장려하는 방법을 배우게 됩니다. 그들은 학생들의 창의성을 존중하고, 그들이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협력하고 팀워크를 발휘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학습 목차
차시 | 차시명 | 차시 내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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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 2 차시 (2024-02-21 14:00 ~ 2024-02-21 15:50) | 거꾸로 배우는 엔트리 게임만들기 2탄(바운스볼, 피하기게임2종) | <1차시> - 바운스볼 게임만들기 1. 공, 발판 만들기 2. 공에 움직임주기 - X, Y좌표바꾸기 - 중력변수값 적용하기 - 투명도효과주기 - 응용방법 토의하기 <2차시> - 똥 피하기(3~4학년) 게임만들기 1. 배경만들기 2. 장애물 추가하기 3. 조건 추가하기 4. 점수판 추가하기 5. 응용방법 토의하기 6. Q&A -미사일 피하기(5~6학년) 게임만들기 1. 로켓 움직임 만들기 2. 총알 움직임 만들기 3. 신호추가하기 4. 초시계 추가하기 5. 응용방법 토의하기 6. Q&A |
지식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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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태호
덕포초등학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