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닷캐드를 활용한 로블록스 모델링(기초)

엔닷캐드를 활용한 로블록스 모델링(기초)

- 모집 인원
20명
- 수강대상
초중등
- 수강 신청 기간
2023-05-01 ~ 2023-05-26
- 학습 기간
2023-05-27 14:00 ~ 05-27 15:50
- 수강 승인 방법
자동 승인
- 강좌 별점
(0)
 
 

1.강좌 소개

엔닷캐드는 팅커캐드, 퓨전 360과 같은 3D 모델링 프로그램입니다. 팅커캐드에는 없는 2d 스캐치 기능을 활용할 수 있고, 퓨전 360보다 쉬운 엔닷캐드를 활용하여 로블록스 모델링을 하기 위한 기초 연수입니다. 엔닷캐드에 대해 알아보고 3D 모델링 제작을 실습합니다.

수학 입체도형, 실과 공간구성 등의 수업에서 모델링을 활용할 수 있고, 메타버스의 대표적인 게이밍 플랫폼인 로블록스(미국의 미국 초딩의 놀이터로 불리며 미국의 16세 미만 청소년의 55%가 가입하고 있으며 레고 모양의 아바타를 이용해 가상세계 내에서 스스로 게임을 만들거나 다른 사람이 만든 게임을 즐기는 메타버스의 대표적인 게이민 플렛폼)의 환경을 구성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할 수 있는 연수입니다. 이후 기본 연수에서는 엔닷캐드에서 제작한 모델을 로블록스 상에서 캐릭터로 구현하고 메타버스 공간을 제작할 예정입니다.

실습 위주의 연수로 듀얼 모니터 환경이나 추가 태블릿or스마트폰과 함께 접속하시면 연수에 도움이 됩니다.



 

<강의 목차>

1. 엔닷캐드의 이해

2. 작업화면 조작과 도형 제작

3. 도형 편집

4. 도형 스케치

5. 작업파일 활용과 저장

6. 특수 기능



2.강좌 목표

엔닷캐드 사용법과 3D 모델링 방법을 알 수 있다.

3D 모델을 제작하여 로블록스에 연계하는 방법을 알 수 있다.

3D 모델링 프로그램 엔닷캐드를 수업에 적용할 수 있다.


학습 목차

차시차시명차시 내용
1 ~ 2 차시
(2023-05-27 14:00 ~
2023-05-27 15:50)
엔닷캐드의 이해와 실습1차시
1. 엔닷캐드의 이해
2. 작업화면 조작과 도형 제작
3. 도형 편집
2차시
4. 도형 스케치
5. 작업파일 활용과 저장
6. 특수 기능